감기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면서 감기의 원인과 감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올바른 영양소를 섭취해 줌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에 저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합시다.
Contents
감기와 영양의 관계
감기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이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발느 영양을 섭취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으며, 감기에 걸린 상태더라도 치료에 도움이 되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기에 좋은 영양제 TOP 5
📌 영양제 해외직구를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TOP.1 –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C와 D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 C는 식품과 영양제로 먹을 수 있으며, 비타민 D는 태양 빛을 통해 체내에서 생성되거나 영양제로 먹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C 권장 섭취량 : 하루 100mg
- 비타민 D 권장 섭취량 : 하루 400IU
TOP.2 – 비타민 E, 비타민 A
비타민 E는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비타민인 E는 바이러스나 감염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폐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는 폐 건강,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만성폐쇄성폐질환에 걸릴 확률이 52%나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비타민 E와 A 모두 식품 속에 포함된 항산화제로서 충분한 양을 섭취하면 천식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 비타민 E 권장 섭취량 : 하루 15mg
- 비타민 A 권장 섭취량 : 하루 900mg
TOP.3 – 아연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알려진 아연입니다.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 줌에 따라 기관지 감염의 빈도가 줄어든다는 연구가 있었으며, 특히 아연이 연쇄상구균 폐렴균의 감염을 막아준다는 결과도 있을 만큼 호흡기 기관지 쪽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영양소입니다.
- 아연 권장 섭취량 : 하루 남자 10mg, 여자 8mg이며 35mg 이상 섭취 시 주의
TOP.4 – 오메가-3
오메가-3는 항염증 작용을 하고 있어 기관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이며 기관지나 폐의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인 경우에는 혈관 건강을 위해서도 기관지 건강을 위해서도 오메가-3와 같이 항염증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양 성분을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 오메가-3 권장 섭취량 : 섭취 목적에 따라 최소 50mg, 최대 4g
TOP.5 – 커큐민
커큐민은 강황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자연 속에 존재하는 항염증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강황은 폐의 염증을 호전시켜 주며 기침과 가래의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을 통해 체내 항산화 효소의 생성을 자극해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항염증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 커큐민 권장 섭취량 : 하루 5g,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속 쓰림 동반
건강한 면역체계의 중요성
감기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았는데, 위에 나열한 영양성분들은 감기에만 좋다기보다 몸의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영양성분입니다.
영양분을 자연식을 섭취함으로써 채울 수 있으면 좋겠지만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균형 잡힌 식사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음으로써 건강한 면역체계를 키워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보세요.
마치며
오늘은 감기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서 중요도 순서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건강한 영양분을 얻는 방법은 자연식 섭취, 영양제 섭취 등 의식적으로 노력만 한다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섭취하며 체력을 회복하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건강상에 이상이 있다면 영양제를 먹기 전에 의사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을 진행한 뒤 의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영양제를 복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