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스마트폰 고장 나거나 작동을 재대로 하지 않아서 안절부절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스마트폰이 물에 빠지거나 액체를 쏟는 등 사고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스피커에서 간단하게 물 빼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스마트폰이 물을 뱉어내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1 단계: 대부분 사람이 하는 가장 큰 실수는 물에 빠진 스마트폰이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 버튼을 눌러 조작하는 행동입니다.
전자기기에 물이 들어갔을 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면 물이 들어간 상태로 전류가 흐르면서 망가질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우선 전원을 꺼주세요.
2 단계: 마른 수건 등 닦을 것을 구해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며 유심(USIM) 등과 같이 분리할 수 있는 부품은 모두 분리해서 물기를 제거해 준 뒤 건조해 주세요.
3 단계: 이어폰 단자, 충전기 단자 같은 작은 틈에 헤어드라이어 바람을 쐬어 내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이 자연적으로 증발하면서 내부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4 단계: 참을성을 가지고 기다린 뒤 휴대전화 전원을 켜봅시다. 휴대전화에 물기가 다 제거되지도 않았는데 조급한 마음에 휴대전화를 켰다가 봉변을 당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틀이면 적당할 거로 생각하는데 위의 단계를 빠지지 않았다면 하루라도 괜찮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사람은 안전하게 이틀을 기다려주시면 확실하게 물기는 제거되겠습니다.
실리카젤 같은 흡습제가 있을 시
3단계에서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집이나 주변에 실리카젤 같은 흡습제가 있다면 휴대전화를 흡습제와 함께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2 단계에서 휴대전화 외부를 닦았다면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스피커 물 빼기(Fix my Speakers)
스마트폰 외부에 묻어있는 물은 간단하게 닦을 수 있지만 내부는 말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에 접속해서 스피커에 있는 물을 밖으로 간단하게 뿜어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Fix my Speakers라는 사이트인데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접속한 뒤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건 없습니다. 버튼 단 하나 아마도 물이 잘 반응하는 주파수를 쏴주어 물을 뿜어내는 원리가 아닐지 생각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사용법이 몹시 어려울 게 없으니, 사이트를 저장해 뒀다가 손쉽게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