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 이어서 캠핑 준비물 리스트를 말해보려고 합니다. 1편에서는 텐트, 테이블, 의자, 매트(침대), 랜턴까지 총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나머지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편에서 알아보았던 준비물 5가지는 없으면 캠핑하기 힘들 수 있다고 하면 이번에 알아볼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대부분 구비해놓고 사용하는 품목들입니다.
📌 대한민국 모든 캠핑장을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 방문하기
Contents
No.6 조리기구
여섯 번째는 바로 요리를 위한 조리 기구입니다. 캠핑장에 가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 조리 기구와 식기들은 필수적이겠습니다. 버너와 코펠, 나이프, 집게 등 과 같은 조리 기구를 챙겨서 주세요. 꼭 캠핑 전용 조리 기구들이 아니고 집에 있는 식기들을 이용해 주셔도 충분합니다.
버너 구매 가이드
캠핑 준비물로 버너는 어떤 제품을 사면 좋을까요? 버너는 사용하는 연료를 기준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기다란 원기둥 모양의 부탄가스를 사용하는지, 두툼한 이소 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인지 선택해 주세요.
초보 캠핑족이시면 일반적으로 집에서도 사용하는 부탄가스 버너를 들고 나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장에서 조금 더 다양한 조리를 위해서 제품을 구매해야겠다 생각이 드신다면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구이바다 형태를 추천해 드리며, 이소 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원 버너 형태의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No.7 아이스박스
준비물 칠곱번째는 모든 계절 동안 음식과 음료수를 상하지 않게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쿨러)입니다.
아이스박스 구매 가이드
아이스박스는 계절에 따라 크기나 용도가 바뀔 수 있지만 캠핑하러 다니기 위해선 사계절 내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겨울에도 아이스박스가 필요할까?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 겨울에는 반대로 음식이 꽁꽁 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스박스를 필요로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는 제품은 적당한 가격대에 품질은 우수한 스탠리의 아이스박스를 초반에 많이 구매하는 아이스박스 입니다.
No.8 릴선
여덟 번째는 릴선으로 보통 캠핑장에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 사이트 또는 2~3개 정도에 하나씩은 전기를 끌어다 쓸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전기를 가져다 쓰려면 충분한 길이의 릴선이 있어야 텐트 안으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릴선 구매 가이드
릴선의 길이는 가정용 멀티탭처럼 10m 정도의 제품부터 30m까지의 긴 제품들로 다양합니다. 보통 20m 이상의 제품을 추천해 드리며 20m 정도의 길이면 대부분의 캠핑장에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No.9 화로대
마지막 추천 리스트는 바로 화로대입니다. 캠핑에서 불멍을 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 화로대로 로망을 완성하세요. 물론 화로대는 필수는 아니지만, 그러다 보니 마지막인 아홉 번째 준비물로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캠퍼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캠핑에 빠지게 된 이유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불멍’ 이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화로대는 캠핑의 필수 아이템 아닐까요?
화로대 구매 가이드
캠핑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단계라면 처음에는 화로대에 많은 돈을 투자 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해 드리며, 초반에는 휴대성과 가성비가 좋은 접이식 화로대를 구매하여 사용했다 해주세요.
화로대는 사용하다 보면 녹이 슬고 변형이 오는 건 비슷하기 때문에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다른 화로대를 구매해야 할 때가 생긴다면 그때 조금 더 투자하시는 걸 추천해립니다.
캠핑 준비물 마치며
캠핑 준비물 1편에 이어서 2편을 마무리해 보았습니다. 우선순위 순서로 글을 작성하다 보니 2편에서는 비교적 짧은 글들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와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캠핑으로 해소할 수 있다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 자연 속에서 취미생활을 통해 멘탈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충전해 스트레스받는 일상 속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합시다.
📌 캠핑 준비물 1탄 보러가기